티스토리 뷰

메모리를 생각하면서 코딩하는 습관은 중요한 것같다. android를 코딩할 때 메모리를 고려한 방법을 제시해보겠다.


1. boolean타입의 변수를 많이 사용하게 될 경우에는 1bit만으로 표현이 가능한 값(true/ false)를 8bit나 주고 정의할 필요는 없어보인다. 이런경우 BitSet클래스를 활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다.


2. 작은 타입 변수를 사용하되, 타입변환이 없는 것이 좋다. 


3. 캐쉬를 사용하면, 엄청나게 빨라짐과 동시에 메모리 효율에도 효과적이다.


4. 안드로이드의 레이아웃을 보면, 굳이 레이아웃 하나로 구성이 가능한데, 편하게 코딩하게 위해 여러개 생성하는 경우가 많다. 불필요한 객체는 생성하지 않는 것이 좋으므로, 최소한으로 사용하는 버릇을 들여보자.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