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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원리
변하는 것을 캡슐화하라
구현에 의존하기 보다는 인터페이스에 의존하도록 코딩하라
각 클래스는 변경 요인이 오직 하나이어야한다.
클래스는 행동과 기능에 관한 것이다.
디자인 원리 (SOLID)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SRP) |
단일책임의 원리로 모든 객체는 하나의 책임을 가진다. |
Open Closed Principle (OCP) |
수정에는 닫혀있고, 확장에는 열려있다. |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LSP) |
자식 타입들은 부모타입들이 사용되는 곳에 대체될 수 있어야한다. 상속보다는 위임, 구성, 집합을 사용하면 소프트웨어는 더 유연하고, 유지보 수성, 확장성, 재사용성이 좋아진다. |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ISP) |
많은 클라이언트 고유의 인터페이스는 하나의 범용 인터페이스보다 우수하다. |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DIP) |
구현에 의존하기 보다는 인터페이스에 의존 하도록 코딩한다. |
출처 : head first OO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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