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ndroid에서 자바 코드로 작성 외, C또는 C++로 코드를 작성하기위해서는 NDK를 설치해야한다.

이를 설치하기 위한 방법 및 세팅에 대해 알아보곘다.


우선, Cygwin을 설치 해야한다.

http://cygwin.com/install.html

위 경로로 들어가서 cygwin을 설치한다. 32bit, 64bit를 확인하고 설치하기 바란다.


Cygwin을 설치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사이트 정보가 보이며, 아무거나 선택해도 괜찮다. 나의 경우에는 http://ftp.yz.yama......... 사이트를 선택해서 했다.


이를 확인하고 다음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보이게 된다.



모두, default라고 표기가 되어있으며, 우리는 Devel의 default를 선택하여 install문구로 변경한 후 다음을 누르자. 다음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설치가 진행된다.




설치가 진행되는 시간은 생각보다 길 수도 있다. 

설치가 완료 되었으며, 이제 환경변수를 등록해야한다. 

[내컴퓨터] -> [속성] -> [고급] -> [환경변수] 에서 시스템 변수의 Path 를 추가하자. 아래의 두 경로를 추가하면 되겠다.

C:\cygwin\bin;

C:\cygwin\usr\include; 




설치가 완료되고 난 후에 다음과 같은 목록이 있으며, bat파일을 실행시켜 보자.




다음으로 NDK를 설치해보자.

NDK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아래 url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http://developer.android.com/tools/sdk/ndk/index.html 


혹시, opencv를 사용할 예정이라면, 다른 버전을 받아야 하며, 다음 url을 통해 설치하자.

https://www.crystax.net/en/android/ndk#download


안드로이드 ndk를 설치하였으면, 설치된 파일을 cygwin이 설치된 경로의 /home/사용자 계정 으로 옮기자.

C:\cygwin64\home\Administrator




위 경로는 cygwin을 실행하기 전에는 파일이 존재하지 않으니 한번쯤은 실행해야한다.


ndk설치가 끝났고, cygwin의 .bashrc파일을 열어서 편집해야한다.

이클립스를 실행하고, .bashrc파일을 열어서 맨 마지막에 

export ANDROID_NDK_ROOT=/home/사용자계정/ndk폴더 을 등록한다.


마지막으로 환경변수 설정이 남았다. 시스템 변수 path에 ndk경로를 추가해준다.

예시 ) C:\cygwin64\home\Administrator\android-ndk-r8-crystax-1


ndk개발환경 구축이 끝났다.


이제 이클립스에서 NDK빌드하는 법과 예제를 실행해볼 차례다.

이 관련된 글은 아래 블로거가 소개를 잘해두었다.


NDK 빌드하기

NDK 기본예제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Total
Today
Yesterday